어제 오늘 내일

[이탈리아/기차] 이딸로(italo) 예약하기(2) - 진짜 예약하기 본문

여행/2014 이탈리아

[이탈리아/기차] 이딸로(italo) 예약하기(2) - 진짜 예약하기

hi.anna 2014. 12. 2. 23:56

이전 편에서 회원 가입을 했으니 이제는 로그인을 한 후 예약을 해 보도록 하자.


먼저 편도(One way)로 밀라노에서 나폴리로 간다고 가정하고 예약을 하도록 하겠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고 시간, 인원을 선택한다.

서울에 서울역, 용산역, 청량리역이 있는 것처럼 각 도시마다 여러 개의 역이 있으므로, 출발역을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Milano Porta Garibaldi 역에서 Napoli Centrale로 가보자.



해당일의 밀라노에서 나폴리로 가는 열차들이 모두 조회되었다.

출발시각과 도착시각, 최저가격이 나오는데 Duration과 Stops에 초록색 박스는 조금 이상하다.

NO STOP이면 중간에 멈추지 않고 곧장 목적지로 가는 것 같은데 Stops는 또 3이다.

그리고 3개의 Stops는 Milano Rogoredo, Roma Tiburtina, Roma Termini역이다.

상관하지 않고 예매를 진행해도 되지만 궁금하니까, 잠깐 멈춰서서 이게 뭔지 알아보려고 이딸로 홈페이지를 뒤졌다.



아래는 이딸로의 주요 정차역들이다.

초록색으로 표시된 것이 내가 예약한 밀라노 가리발디역과 나폴리역이다. 그리고 핑크색 네모로 표시된 것이 중간 기착지들이다. No Stop이라는 것은 밀라노와 로마 사이에 무정차로 운영하는 열차인데, 무정차 구간은 Milano Rogoredo와 Roma Tiburtina구간이라고 한다. 나는 Milano Garibaldi역에서 Napoli까지 예약을 했으므로 비록 No Stops 열차를 타더라도 Milano Rogoredo, Roma Tiburtina, Roma Termini역 이렇게 세군데에 정차하게 되는 것이다. 알아도 몰라도 좋은 내용이지만, 궁금증은 풀렸다. 그리고 우연치 않게 위와 같은 열차 노선도도 얻게 되었다. 


또한, 각 도시별 정차역을 정리한 표도 얻게 되었다.

도시이름

역이름  

 Turin

 Porta Susa

 Milan

 Porta Garibaldi

 Rogoredo

 Venice

 Santa Lucia

 Mestre

 Padova

 Stazione Centrale

 Reggio Emilia

 Mediopadana station

 Bologna

 Stazione Centrale

 Rimini

 Stazione Centrale

 Pesaro

 Stazione Centrale

 Ancona

 Ancona Centrale

 Florence

 Santa Maria Novella

 Rome

 Termini

 Tiburtina

 Ostiense

 Naples

 Stazione Centrale

 Salerno

 Stazione Centrale

개인적으로 아무것도 모르고 열차를 예매할 때 어려웠던 것 중하나가 역 이름이었고, 게다가 한 도시에 여러 역이 있을 때는 더 어려웠는데 이 정도 표만 있어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더 선명한 그림과 최신의 정보를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자. 

http://www.italotreno.it/EN/timetables-connections/Pages/overview.aspx



다시 예약 화면으로 돌아가서, 탑승하려는 시간의 열차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각 좌석별 요금제가 나온다.

Smart, Smart XL, Prima, Club 등 좌석의 종류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참조하면 된다.(http://hianna.tistory.com/20)


이번에는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각 요금제별로 제약조건이 조금씩 다른데 각 제약조건을 표로 정리하였다.

 

 이름변경

기차시간변경

환불 

이딸로 카드포인트 

 Base

 무료

무료 

티켓금액의 20%공제후 가능 

적립가능 

 Economy

 무료

티켓금액의 10%공제후 가능 

불가 

적립가능 

 Low Cost

 무료

불가 

불가 

적립가능 

 Promo Italo

 10유로

불가 

불가 

적립가능 

각 요금제별로 환불, 변경가능여부 등이 다르므로 무조건 가장 싼 가격의 티켓보다는, 이를 고려하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약간의 변경이 예상되는 구간은 가격이 좀 비싸더라도 기차 시간이 변경가능한 티켓을 사는 것이 좋다. 너무 마음에 드는 도시에서 기차 시간에 매여서 쫓기듯 떠나버려야 하는 일이 생기는 것은 너무 마음 아프니까.



좌석의 종류는 Smart로, 요금제는 Promo Italo를 선택한 후에는 창측, 복도측 좌석 등의 선호 좌석을 선택한다. Any는 어느 좌석이든 상관이 없다, Aisle은 복도측, Window는 창측 좌석이다. Extra Space는 가끔 열차의 가장 끝에 두명이 앉아야 하는 자리에 한 좌석만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좌석을 말한다. 혼자 앉는다면 Extra Space를 선택하면 옆에 짐을 둘 수도 있고, 좌석도 넓으므로 더 좋을 것이다. 하지만, 이 옵션을 선택한다고 해서 항상 Extra Space좌석이 배정되는 것은 아니다. 아무래도 좌석이 남아있는 경우에만 배정이 되겠지? Smart Cinema는 역시 영화를 상영하는 좌석으로 추가 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설명은 기존의 포스팅을 참조한다.(http://hianna.tistory.com/20)



이렇게 좌석을 다 선택하고 나면 이제 이름, 이메일주소, 핸드폰 번호 등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우리는 이미 로그인을 했으므로 기본 정보가 세팅되어 화면이 열린다. 여기서 초록색 네모 박스만 체크하도록 하자. 티켓 코드를 문자로 보내달라는 체크이다. 우리는 해외 핸드폰이어서 문자가 올지 안올지 잘 모르겠지만, 체크해서 오면 좋고, 아니면 말고. ㅋ


이제 마지막으로 예매한 티켓 내역을 확인한다. 초록색 네모박스를 보니 좌석이 11번 칸에 1번좌석으로 지정되었다. 어느 좌석인지 확인해 보기 위해 'Change Seat Assignment'를 클릭한다.



위와 같은 팝업 창이 뜨는데, 11번Coach의 1번 좌석이고, 오른쪽에 좌석이 나온다. 'Extra Space'를 신청했지만 일반 좌석으로 배정되었다. 아마도 Cinema칸을 선택해서 인것 같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했지만 Cinema칸은 무조건 11번칸이다.



다른 칸들을 살펴보니 7번칸에 Extra Space 좌석이 있다. 해당 좌석을 클릭하여 변경한다. 좀 더 아늑한 나만의 좌석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마지막 결제가 남았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도록 하자. 당연히 신용카드는 해외 승인이 가능한 카드여야 한다. 



신용카드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카드 종류를 선택하고,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칸이 나온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에 기재된 영문명을 입력한다.

주의할 것은 CVV2/CVC2/4DBC 번호인데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카드와 나머지 카드가 조금 다르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카드는 카드 앞면의 오른쪽에 있는 4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나머지 카드는 카드 후면의 서명란에 있는 끝 세자리 번호를 입력한다. 그리고 사용자 약관에 동의를 하고, Confirm버튼을 누르면 예매는 끝!!!




마지막으로 예매내역을 이메일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위 내역은 예시에서 예매한 내역은 아니고, 이전에 내가 받았던 예약 컨펌 메일이다. 무려 Prima 좌석을 타는 사치를 부렸었구나.

이 티켓에서 중요한 것은 오른쪽 상단의 Ticket code이다. 

열차 탑승시, 이 메일을 출력해 가거나, 저 번호를 알고 있거나, 핸드폰으로 저 예약내역을 가지고 있으면 된다.



그리운 이탈리아. 

새로이 이탈리아를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