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이탈리아/기차] 트랜이탈리아의 좌석 본문

여행/2014 이탈리아

[이탈리아/기차] 트랜이탈리아의 좌석

hi.anna 2014. 12. 6. 22:34

트랜이탈리아의 좌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기차를 예약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이 기차의 종류와 좌석의 종류를 몰라서 고민해야만 했던 것이었다.

좌석의 종류는 기차의 종류에 따라서 다를 수밖에 없다. 그래서, 기차별로 어떤 좌석이 있는지 정리해보려고 한다.

기차의 종류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전의 다른 포스팅을 참조하기 바란다. (트랜이탈리아 기차 종류 http://hianna.tistory.com/35)



1. Frecciarossa

Frecciarossa는 낮은 순서대로 크게 Standard class, Premium Class, Business Class, Executive class로 나눌 수 있다.



이 열차의 모든 좌석은 콘센트를 제공한다. Standard class와 Premium Class는 거의 같은데, 단지 차이는 시트가 가죽이냐 천이냐 하는 것이다. 또한 Premium Class부터는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아하 이렇게 4가지 종류가 있고 이중에 하나의 좌석을 선택하면 되는구나 하고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을 하려고 보면 멘붕이 된다. 좌석이 몇가지가 더 있다. Standard, Premium, Business Salottino, Business Area Silenzio, Business, Executive.


Business Salottino, Business Area Silenzio 이 두녀석이 처음들어보는 좌석이다.


Business Salottino방으로 분리되어 있는 Business 좌석이다. 그래서, 가격을 보면 다른 Business 좌석보다 조금 비싼 것을 알 수 있다. 가족단위의 여행객, 어린아이가 있는 여행객들에게 좋은 좌석일 것 같다.



다음은 Business Area Silenzio. 이곳은 좌석형태는 일반 Business 좌석과 같고, 다만 조용히 해야 하는 좌석이다. 이곳에서는 떠드는 것, 핸드폰 사용이 금지된다. 조용히 여행을 즐겨야 하는 사람은 이 좌석을 선택하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 Business와 가격도 동일하다.



2. Frecciargento

3. Frecciabianca

Frecciargento와 Frecciabianca는 모두 낮은 순서대로 Second Class, First Class가 있다.

 

Second Class는 한 라인에 4개의 좌석이 있고, First Class는 한 라인에 3개의 좌석이 있다.



4. InterCity

Second Class, First Class가 있다.



5. Regionale

이전 포스팅에서도 간단히 이야기 했지만 Regionale는 좌석 예약이 필수는 아니다. 하지만, 좌석 예약이 가능하다면 예약하는 것이 좋다.



6. InterCityNotte(야간열차)

한칸에 4명, 3명, 2명, 1명이 자는 방이 있다. 6개의 침대가 있는 방도 있지만 최근에는 거의 없는 편이라고 한다.


(1) C4 Comfort couchettes

여행자들은 주로 C4 Comfort couchettes 4인 쿠셋을 많이 이용한다. 

C4 Comfort couchettes는 양쪽상하에 침대가 2개씩 있다. 예약시 2층과 1층중 사용할 자리를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남녀공용방, 여성방을 선택할 수도 있다.



(2)1,2&3 standard sleepers 

1인, 2인, 3인 방이다. 한장의 티켓은 하나의 베드를 의미하므로, 만약 혼자 사용하고 싶다면 모든 티켓을 다 사야한다. 또한, 기본적으로 하나의 방들은 동일한 성별의 승객을 배정한다. 예를 들어, 2명의 승객에 대해서 'Posto Doppio - Intero'를 선택하면 두사람이 함께 사용할수 있는 2베드 룸을 배정받을 것이지만, 혼자서 'Posto Doppio-Uomo' 또는 'Posto Doppio-Donna'를 선택한다면 나머지 한명의 승객은 같은 성별의 사람이 배정된다.

* Intero : whole(전체)

* Uono : 남자

* Donna : 여자


야간열차 예약시 옵션 선택

따로, 트랜이탈리아 예약 방법을 포스팅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기차예약시 정말 최고로 쩔쩔맸었던 야간열차 예약시 선택옵션에 대해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트랜이탈리아 홈페이지는 전혀 친절하지 않다. 


밀라노-나폴리 구간의 야간열차 선택시 옵션들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 침대칸의 종류선택

Milano Porta Gribaldi - Napoli Centrale 구간열 예약할 경우(참고로, 밀라노의 야간열차는 Porta Garibali 역에서 출발한다) 아래와 같은 옵션을 볼수 있게 된다.


먼저 2a classe는 사실 아직도 잘 모르겠다. 그냥 베드가 있는 칸이 아닌 일반좌석 2등실이 아닌가 싶다. 

Cuccette C4 Comfort-Promiscuo는 남녀공용방이다.

Cuccette C4 Comfort-Donna는 여성전용방이다.

Cuccette C4 Comfort-Compart Intero는 방 전체를 예약하는 경우에 선택할 수 있다. C4방의 경우 침대가 4개이므로 일행이 4명인 경우에 4개의 베드를 한방에 배정해 주는 개념이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4명 이하는 이 옵션을 선택할 수 없다.


- 침대위치 선택

다음으로, 어느 위치에 있는 침대를 사용 할 것인지를 지정할 수 있다.


네개의 옵션이 있는데,

Nessuna preferenza는 선호하는 자리 없음, 

alto는 높은 자리, 즉 2층침대, 

basso는 아래 자리,

basso obbligatorio는 반드시 아래칸 침대라는 뜻이다.



**


트랜이탈리아는 지금 다시 봐도 머리가 아프다. 영어도 언어설정을 해놓아도 어느순간 이탈리아어로 바뀌어져 있고, 다시 영어로 바꾸어도 봐도 중요한 옵션들은 계속 이탈리아어로 나오고, 옵션도 너무너무 많다. 게다가 설명도 없다. 정말 홈페이지를 구석구석 뒤졌는데도 흡족한 설명이 없다. 겨우겨우 참조할 만한 영어 자료를 찾아서 읽고 필요한 내용을 정리하였는데, 혹시나 이 글에 잘못된 부분이 있는 것을 찾으신 분이 있다면 알려주셨으면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