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이탈리아/기차] 이딸로(italo) 예약하기(1) - 회원가입 본문

여행/2014 이탈리아

[이탈리아/기차] 이딸로(italo) 예약하기(1) - 회원가입

hi.anna 2014. 12. 2. 00:55

이딸로(italo) 예약은 이딸로 홈페이지(http://www.italotreno.it)에서 하게 되는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딱 보이는 것은 이것은 이탈리아어다! 당황하지 않고,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언어 설정을 그나마 우리가 가장 친숙한 영어로 바꾼다. 사실 아무리 기본 언어 설정을 영어로 바꿔도, 가끔씩 이탈리아어로 된 페이지가 툭툭 튀어나오기도 하는데, 그때도 역시 당황하지 않고, 구글 번역기를 돌리면 된다.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비회원으로 예약을 해도 되지만, 아무래도 회원가입을 하고 나서 예약을 하는 것이 예약한 티켓 관리를 하는데 좋고, 언제 써먹을 수 있을 지는 모르지만 포인트도 쌓이기 때문에, 먼저 회원가입을 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화면 상단 우측의 Sign Up을 클릭한다.



위와 같이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이름, 성, 이메일주소 등의 정보를 입력한다.

전화번호는 핸드폰번호가 010-1234-5678인 경우 대한민국 국가번호 82를 포함하여 821012345678과 같이 입력한다.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 칸이 있는데 여기에는 이탈리아 현지 주소가 입력되어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이탈리아에 현지 주소가 없으므로 아무렇게나 입력한다. 사실 이 주소는 이딸로 회원카드가 발송되는 주소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해외로는 주소등록이 되지 않으므로 안타깝지만 어쩔수 없다.





이번에는 여러가지 약관에 확인 확인을 누른다. 아무리 언어를 영어로 설정해도 이렇게 가끔 이탈리아어가 막 튀어나오는데 궂이 이걸 읽어보고 싶다면, 어느샌가 이탈리아어로 변경되어 있는 언어설정을 다시 영어로 바꾸거나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면 되겠다.




그 다음 이런 메세지가 나오면 회원가입시 적어 넣은 이메일을 확인하여야 한다.




이메일을 확인해 보면 위와 같은 메일이 와 있을 텐데, 영어로 회원가입을 했는데도 승인 메일은 또 이렇게 이탈리아어로 온다. 하지만, 궂이 이걸 구글 번역기로 돌려보지 않아도 저 Conferma를 누르면 될 것 같지 않은가? 누른다.





Conferma 버튼을 누르니 드디어 회원가입이 완료되고,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회원번호가 발급되었다. 




그리고 다시 위와 같은 승인 메일이 도착하였는지 확인하다. 


이딸로를 예약하기 위한 회원가입은 일단 여기까지 끝!!


회원가입시 발급된 저 회원카드는 이딸로를 3번이상 탑승하면 회원가입시 적어넣은 주소로 발송된다고 하는데, 내 카드는 어느 곳을 떠돌고 있으려나.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딸로 예약방법과 각 가격 정책별 제약사항 등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