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Android SDK 설치 본문

IT/Mobile

Android SDK 설치

hi.anna 2014. 11. 30. 03:20


1. Android SDK 설치

Android SDK를 설치하기 위해 안드로이드닷컴(http://www.android.com/)에 접속한다.

여기서 Android SDK를 선택하여 들어간다.



Eclipse에 Android SDK를 포함한 Eclipse ADT 버전을 다운 받아도 되지만,

나는 이미 이클립스를 설치했으므로 하단의 GET THE SDK FOR EXISTING IDE를 선택하여

Android SDK만 다운로드 받는다.



SDK파일은 exe파일로, 다운로드 후 해당 파일을 실행시킨다.

모두 Next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나는 중간에 Destination Folder를 조금 수정하였다.

여기까지 마치면 Android SDK는 완료!




2. 이클립스 플러그인(plug-in) 설치

이클립스에 ADT(Android Developer Tool)을 설치하기 위해 이클립스를 구동시킨다.

이클립스에서 Help > Install New Software 를 선택한다.

Work with에 'https://dl-ssl.google.com/android/eclipse/'를 입력한 후 엔터하면 그 아래창에 설치가능한 플러그인 목록이 나온다. 전체 developer tool을 선택한 후 Next 버튼을 눌러서 설치를 계속한다..

Work with에 입력하는 Repository URL은 https://developer.android.com/sdk/installing/installing-adt.html 사이트를 참조한다.




3. SDK 패키지 추가

Android의 더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SDK 패키지를 추가 다운로드 받는다. 이클립스 플러그인을 설치한 후 이클립스를 재구동 하면 Android SDK Manager가 자동 실행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이때 기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 툴들을 Inatall 18 packages 버튼을 클릭하여 모두 다운로드 받는다.

만약 Android SDK Manager가 자동 실행되지 않으면 이클립스의 Windows > Android SDK Manager를 선택하여 실행시킨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