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eclipse 다운로드 및 설치 본문

IT/Mobile

eclipse 다운로드 및 설치

hi.anna 2014. 11. 30. 01:57


eclipse는 오픈소스 기반의 통합개발환경(IDE :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이다.

eclipse를 설치하기 위해 eclipse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다.(http://www.eclipse.org)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




가장 최신버전인 Luna버전(4.4.1)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페이지이다.

컴퓨터 비트에 따라 32비트 또는 64비트 중 다운받을 비트를 클릭한다. 32비트와 64비트는 중 어떤 것을 다운받아야 할지는 이전 Java 다운로드 관련 포스팅을 참조한다.(http://hianna.tistory.com/29)

Luna 버전이 아닌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오른쪽 하단의 다른 버전을 선택한 후 다운 받을 수 있다.

Eclipse Kepler(4.3), Juno(4.2), Indigo(3.7) 등등.





다운 받을 비트를 선택하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미러 사이트가 보인다.

[Korea, Republic of] Kaist(http) 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된다.

만약, 이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잘 되지 않는 경우 그 아래 Get it Faster here 에서 다른 미러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더 아래의 다른 미러 사이트를 이용해도 된다.

하지만, 우리나라 미러 사이트가 대부분 가장 빨르다. 역시!





압축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는데 아래와 같이 원하는 장소에 압축을 풀어주고, 실행파일인 eclipse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이클립스를 실행한다.




아래와 같이 workspace를 지정하는 화면이 나온다.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할 경우 해당 프로젝트가 생성되는 장소를 지정한다. 




이클립스 설치가 완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