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구글 계정 검색 기록 삭제 본문

생활의 발견/IT정보

구글 계정 검색 기록 삭제

hi.anna 2016. 6. 20. 07:30



나는 주로 회사 컴퓨터, 집 컴퓨터, 핸드폰, 이렇게 세 가지 기기를 통해 구글에 로그인한다.

구글에 로그인 한 후 구글을 활용해서 검색을 하면,

내가 이전에 검색한 키워드를 재검색 할 경우, 해당 키워드가 상단에 나타난다.

이렇게.


그런데, 나는 지금 집 컴퓨터로 검색을 하고 있고, string api는 회사에서 검색했는데????

구글이 어떻게 아는거지?????

그것은 구글이 검색 기록을 개인 계정에 저장하기 때문에!!


그렇다면, 구글 계정에 저장된 나의 검색기록을 삭제해보자.



구글 계정 검색 기록 삭제하기

1. 구글 로그인 후, 메인 화면의 설정 -> 기록 선택

   또는, https://history.google.com/history/에 접속한다.




2. 내 검색 및 탐색 기록 확인

아래와 같이 내 검색 및 탐색기록을 확인한다.



3. 옵션 삭제 선택

화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하고, 옵션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4. 삭제할 웹 및 앱 활동 항목 선택

아래와 같은 팝업이 나타나면, 삭제할 내용을 선택한다. 

전체 항목을 삭제하기 위해 고급->전체기간을 선택한 후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이렇게 하면, 구글 계정에 저장 된 나의 검색기록 및 웹 활동 기록이 모두 삭제 된다.




그런데 매번 이렇게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것도 귀찮다.

나는 검색기록을 안남기고 싶은데?

그렇다면,

아예 나의 검색기록이 나 웹 활동이 저장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없을까?




구글 계정에 나의 검색 기록 남기지 않도록 설정하기

1. 메뉴 ->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나의 검색기록 화면(https://history.google.com/history/)에서, (즉, 구글 계정 검색 기록 삭제하기 Step1을 통해 들어간 화면)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선택하고, 이번에는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2. 내 검색 및 탐색 활동의 스위치를 꺼준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내 검색 및 탐색 활동의 스위치를 꺼주면,

이후에는 구글에서 나의 검색 기록을 남기지 않게 된다. 


이 방법은 영구적으로(다시 검색 기록 저장을 요청하기 전까지) 검색 기록을 구글 계정에 저장하지 않기 위한 방법이다.


이 외에도 일시적으로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는 방법은 시크릿 모드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크롬 시크릿 모드로 사용기록 남기지 않고 인터넷 하기'를 참조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