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다음(Daum), 네이버(Naver) 해외접속 제한 설정 본문

생활의 발견/IT정보

다음(Daum), 네이버(Naver) 해외접속 제한 설정

hi.anna 2016. 5. 28. 09:13


하루에도 몇 번씩 핸드폰으로 스팸 전화, 문자가 온다.

도대체 어떻게 알고들 전화를 하는건지..

잊을만하면 한번씩 터지는 개인정보 유출사고!

내가 어찌할 수 없는 부분은 그냥 두고 ㅠㅠ

일단 내가 조심할 수 있는 부분은 조심하는 것이 최선인 것 같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탈 사이트의 해외 접속 제한 설정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다음(www.daum.net)을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네이버도 똑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1. 다음 포탈에 PC로 로그인을 한다.


2. 오른쪽 상단의 열쇠모양을 클릭한다.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① 국가별 로그인 허용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을 허용할 나라를 지정 할 수 있다.

나는 대한민국에서만 로그인 할 수 있도록 허용한 상태!

해외에 나갈 때는 잊지 않고 로그인 허용국가를 변경해주고, 입국 시에는 잊지 않고 로그인 허용 국가를 원래대로 지정해야 한다.




② 로그인 기록 확인!

이게 참 무서운데...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어 아래 캡처된 화면은 모두 지웠지만

이 화면에서는 PC 및 모바일 로그인 기록을 보여준다.


지금은 접속국가 제한을 걸어둬서 괜찮지만

접속국가 제한을 걸기 전에는 중국, 일본 등에서 내 ID로 접속을 시도한 기록이 너무 많아서

충격적이었다.

다행히 로그인에 성공한 기록은 없었지만...시도는 엄청 많았었다...ㅠ

아무리 해킹 해킹하고 뉴스에서 떠들어대도 

남의 일인 것처럼만 느껴졌었는데....ㅠ

그 이후로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게 되었다.




이렇게 접속국가를 제한하고, 로그인 기록을 보는 것은 네이버에서도 마찬가지로 가능하다.

똑같이,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자물쇠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소중한 내 개인정보. ㅠㅠ

중국 해커들 무섭다..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