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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rd] 워드에 가운데 점찍기 (단축키 지정)

hi.anna 2017. 1. 3. 06:26


워드에 글자를 입력할 때 글자 사이에 점을 찍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워드에는 홈 · 삽입 · 디자인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하지만, 키보드에는 이런 기호를 입력하는 자판이 없습니다.

이번에는 워드에서 위와 같이 글자 사이를 구분하는 점을 찍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수문자 입력하기

1. 아래의 내용에 '커피의 산지'와 '품종' 사이에 점을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커서를 점을 찍을 위치에 두고, 

[삽입 - 기호- 다른 기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기호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기호 - (현재 글꼴)] 을 선택하고, 가운데 점 모양의 기호를 찾아

더블 클릭하거나, 선택 후 하단의 [삽입] 버튼을 클릭 후,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커피의 산지'와 '품종' 사이에 가운데 점이 찍혔습니다.


그런데, 점을 찍을 때마다 기호 창을 열어야 하는 것이 여간 불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운데 점 문자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단축키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 등록하기

1. 위의 내용을 참조하여, 다시 [기호] 창을 엽니다.

그리고, 가운데 점 모양의 특수문자를 선택하고, 하단의 [바로 가기 키]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명령]란에 가운데 점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새 바로 가기 키] 란에 커서를 가져간 후, 지정하고자 하는 단축키를 입력합니다.

저는 [Alt + .] 키를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저장할 파일]을 지정합니다. 저장할 파일은 이 지정 단축키가 작동하는 범위입니다.


3. 이제 [Alt + .] 키를 입력하니 가운데 점 모양의 특수문자가 입력됩니다.


워드에 가운데 점 모양의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가끔 사용하는 특수문자라면 단축키를 지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번거로울 수 있지만,

자주 사용하는 문자 같은 경우 단축키로 지정하여 사용하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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