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부에나비스타 소셜클럽 본문

Review/영화

부에나비스타 소셜클럽

hi.anna 2014. 11. 26. 23:58



부에나비스타 소셜클럽 (2015)

Buena Vista Social Club 
9
감독
빔 벤더스
출연
콤파이 세군도, 이브라힘 페레르, 오마라 포르투온도, 엘리아데스 오초아, 루벤 곤잘레스
정보
다큐멘터리, 드라마 | 쿠바, 독일, 프랑스, 영국, 미국 | 104 분 | 2015-11-19



오래오래 아껴두다 드디어 꺼내어 본 영화.

의외로 노래들이 살살 녹아서

턱괴고 엄마 미소 지으며 영화를 봤다.

 

기타 소리가 너무 예뻐서 기타를 다시 배워야 겠다고 생각했고,

쿠바에 가면 매일 밤 클럽에 가서 매일 매일 음악을 들어야 겠다고 생각했고,

류트를 연주해 보고 싶다고 생각했고,

쿠바에 갈때는 꼭 스페인어를 배워 가야 겠다고 생각했고,

마지막에는 씁쓸하지만

쿠바 사람들이 느끼는 쿠바는 내가 생각하는 쿠바와 다르겠구나 하고 생각했다.

 

어느 책에서는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의 음악들보다 더 좋은 음악은 많고,

사람들이 그 음악에 열광하는 건 주인공들이 활동하던 시대의 추억이 있기 때문이기 때문에,

그 추억이 없는 우리까지 열광할 필요는 없다고 했었지만,

그냥 나는 좋다고 느꼈다. 열광까지는 아니어도.

그럼 된거지.

 



 

살살 녹는 이 가사들 좀 보라지.

소년감성. 이걸 어째.

 

**

기쁨에 넘친 소녀가

소녀의 이름을 나무에 새겼다네

가슴을 다친 나무는

꽃 한 송이를 떨어뜨렸네

난 마음이 너무 아픈 나무라네

내게 상처를 준 소녀야

너의 이름을 영원히 간직할 테니

내 가여운 꽃은 어찌 됐는지 말해다오

 

 

**

치자꽃 두 송이를 그대에게 주었네

사랑한다 말하고 싶어서

내 사랑

그 꽃은 당신과 나의 심장이 될 거요

치자꽃 두 송이를 그대에게

내 키스의 온기를 담아서

누구보다도 뜨거운 나의 키스 

꽃들은 당신 곁에서 

나 대신 속삭일 거에요

나 대신 "사랑한다"고 말해줄 거에요

하지만 당신이 날 버리고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면 

내 사랑의 치자꽃은 죽어버릴 거에요

 

 

자막이 없었다면..무슨 말인지도 몰랐겠지.

그래서 스페인어를 배워야 한다.ㅎㅎ

반응형

'Review >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주 -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2) 2018.06.01
검사외전  (0) 2016.02.28
[이탈리아/밀라노] 영화 다빈치코드  (2) 2014.11.17
[이탈리아/로마] 로마위드러브  (0) 2014.11.16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