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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Word] 엑셀,워드에서 청첩장 주소라벨 인쇄하기

hi.anna 2016. 10. 5. 06:30


청첩장 등의 우편물을 대량 발송하기 위해서

엑셀에 저장된 주소 데이터로 주소 라벨을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엑셀 2013이전 버전에서는 추가기능으로 레이블 인쇄 마법사가 제공되어 그 기능을 이용해도 되었지만

2013 버전부터는 그 기능이 빠져있다.

따라서, 라벨을 인쇄하기 위해서는 MS워드를 이용해야 한다.

이 방법은, 엑셀과 워드의 모든 버전에서 라벨 인쇄가 가능하다.





1. 엑셀 파일로 인쇄할 주소 목록을 준비한다.

주소 테이블은 아래와 같이 1행에 제목을 넣고, 2번째 행부터 주소 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 좋다.



2. 워드 프로그램을 열어서 [편지 - 편지 병합 시작 - 레이블] 메뉴를 선택한다.



3. 레이블 옵션 창이 나오면, 인쇄할 레이블 제조회사와 제품 번호를 선택한다.

인쇄할 레이블 제조회사나 제품 번호가 없을 경우 '새 레이블'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폼을 직접 지정해 주어야 한다.



4. 다음과 같이 레이블의 폼이 변경 된다.



5. [편지 - 받는 사람 선택 - 기존 목록 사용] 메뉴를 선택하여, 1에서 준비한 엑셀 파일을 불러온다.



6. 선택한 엑셀 파일에서 주소 정보가 담긴 테이블을 선택해 준다.

아래 예제에서는 엑셀 파일 내에 테이블이 1개뿐이었기 때문에, 선택할 테이블이 1개 뿐이지만,

선택한 엑셀 파일에 여러 장의 시트와 테이블이 있을 경우, 여러 테이블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7. 엑셀 파일이 잘 불러졌는지 확인하고, 

인쇄할 대상을 선택하기 위해 [편지 - 받는 사람 목록 편집] 버튼을 클릭한다.

데이터를 확인하고, 인쇄 할 사람 목록을 선택한다.



8. 편집 창 좌측에 빈 라벨에 커서를 두고, [편지 - 병합 필드 삽입] 버튼을 클릭하여, 

라벨에 인쇄할 출력 형식을 지정해 준다.

병합 필드 삽입을 클릭하면 나오는 리스트를 클릭하면, 라벨에 스크립트가 삽입된다.



9. 8에서 라벨이 인쇄할 데이터들을 아래와 같이 선택한 후, (필요하다면) 라벨의 서식을 수정한 후,

[편지 - 레이블 엡데이트] 버튼을 클릭한다.

나머지 라벨에 첫번째 라벨에 지정한 것과 같은 내용이 입력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10. [편지 - 결과 미리 보기] 메뉴를 선택하여, 구성된 라벨을 확인한다.

결과 미리 보기에서 빠져나와서 편집을 계속하려면, [편지 - 결과 미리 보기]를 다시 클릭하면 된다.



11. 마지막으로, [편지 - 완료 및 병합 - 문서 인쇄]를 클릭하여 라벨을 인쇄한다.

또는, [편지 - 완료 및 병합 - 개별 문서 편집]을 클릭하여, 만들어진 라벨 문서를 일반 문서로 변환하여 편집을 계속 할 수 있다.



과정이 좀 복잡해 보이지만,

한 번 해보면 그리 복잡하지 않다.


1. [엑셀] 주소록 작성

2. [워드] 작성된 주소록 불러오기

3. [워드] 라벨지에 선택 

4. [워드] 라벨지에 출력 형식 지정

5. [워드] 미리보기

6. [워드] 인쇄



더 간단히 요약하면


1. [엑셀] 주소록 작성

2. [워드] 엑셀 파일 불러오기

3. [워드] 라벨에 데이터 맵핑

4. [워드] 출력


간단하쥬?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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