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자바
- input
- windows
- json
- 자바스크립트
- 이클립스
- 문자열
- vscode
- IntelliJ
- html
- Files
- Button
- table
- javascript
- Array
- ArrayList
- Eclipse
- date
- 이탈리아
- string
- 인텔리제이
- 배열
- 테이블
- Java
- Visual Studio Code
- Maven
- list
- CSS
- CMD
- js
- Today
- Total
어제 오늘 내일
[Excel] 엑셀 체크박스 삽입 및 합계 구하기(2) 본문
이번에는 엑셀 시트에서
체크박스에 체크된 항목들의 합계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엑셀에 체크박스를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한다.
[Tools/Excel] - [Excel] 엑셀 체크박스 삽입 및 합계 구하기(1)
체크박스로 선택 된 항목들의 합계 구하기
1. 체크박스를 선택 한 후,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우클릭 메뉴에서 '컨트롤 서식'을 선택한다.
(체크박스가 잘 선택 되지 않는 경우에는,
체크박스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바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체크박스가 선택된다.)
2. 컨트롤 서식 탭을 선택한 후, 셀 연결 항목에
선택 된 체크박스 옆의 셀을 지정해 준다.
셀 연결 항목을 지정하면
셀 연결 항목에 지정된 셀에 체크박스의 체크여부 값이 보여지게 된다.
3. C2의 오렌지 항목이 선택되었으므로,
셀 연결에 지정된 D2셀에 'TRUE'값이 보여지는 것을 볼 수 있다.
4. 나머지 체크박스들도 위와 같이 셀 연결을 해준다.
호박과 셀러리 항목의 경우, 체크박스가 체크되지 않았기 때문에
D7셀과 D8열에 FALSE가 세팅된 것을 볼 수 있다.
5. SUMIF 함수를 활용하여 선택항목 합계값을 계산한다.
선택항목 합계란에 SUMIF함수를 추가한다.
SUMIF함수는 해당 조건이 만족할 경우 지정된 셀들의 합을 구하는 함수이다.
SUMIF(range, criteria, sum_range)
range : 조건을 적용할 셀 범위를 지정한다.
criteria : 더할 셀의 조건을 지정한다.
sum_range : 합을 구할 셀 범위를 지정한다.
체크박스가 선택된 항목의 가격의 합계를 구해야 하므로,
Range 항목에는 D열을 지정하였고,
Criteria 항목에는 TRUE,
Sum_range 항목에는 B열을 지정하였다.
즉, D열의 값이 TRUE인 경우 B열의 가격을 더한다.
그래서, 입력한 함수는
=SUMIF(D:D,TRUE,B:B)
6.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로 선택된 항목의 가격들만 더해져서
선택항목 합계 항목에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7. D열은 필요하지 않은 항목이므로, 숨기기 처리한다.
여기까지, 엑셀에 체크박스를 삽입하고,
선택된 체크박스 항목의 합계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Tools > 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엑셀 인쇄 페이지 설정하기 (0) | 2016.10.05 |
---|---|
[Excel/Word] 엑셀,워드에서 청첩장 주소라벨 인쇄하기 (15) | 2016.10.05 |
[Excel] 엑셀의 짝수행 또는 홀수행에 빈 행 삽입하기 (2) | 2016.10.04 |
[Excel] 엑셀 체크박스 삽입 및 합계 구하기(1) (1) | 2016.10.03 |
[Excel] 엑셀 최근문서 지우기 (2) | 2016.1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