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 VSCode ] 터미널을 powershell에서 cmd로 변경하는 2가지 방법 본문

IT/VSCode

[ VSCode ] 터미널을 powershell에서 cmd로 변경하는 2가지 방법

애나 hi.anna 2020. 6. 12. 00:48

 

기본적으로 VSCode의 windows default 터미널은 powershell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터미널이 열려있지 않다면, 메뉴에서 Terminal > New Terminal 을 선택하여 터미널을 열 수 있습니다.)

 

이 default 설정을 변경하여

VSCode의 터미널에서 powershell 대신 cm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하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사실 둘 다 VSCode의 같은 부분의 설정을 변경합니다.

다만, UI에서 어떻게 접근하느냐만 다를 뿐입니다.

 

 

Setting에서 직접 변경하기

1. File > Preperences > Settings 메뉴를 선택

 

2. User > Features > Terminal > Integrated>Shell:Windows 항목의

'Edit in settings.json'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Search Bar에 'Shell:Windows'를 입력하여 항목을 찾아도 됩니다.)

(VSCode Setting에는 global setting인 'user setting'과 해당 workspace에만 적용되는 'workspace setting'이 있습니다)

 

3. settings.json 파일이 열리면

"terminal.integrated.shell.windows" 항목의 값을 "cmd.exe"로 변경하고

파일을 저장해 줍니다.

 

4. 다시 터미널을 열어보면 터미널에 cmd 창이 열려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SCode의 명령 팔레트 사용하기

1. Ctrl + Shift + P 단축키로 명령 팔레트를 열고,

'select default shell'을 검색하여 'Terminal:Select Default Shell' 명령을 선택합니다.

 

2. 선택할 수 있는 터미널쉘이 나타나고,

여기서는 Cmd로 변경하려고 하므로, 'Command Prompt'를 선택합니다.

 

3. 터미널의 오른쪽 '+' 버튼을 누르면 'Command' 터미널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도 결국의 첫번째 방법으로 변경했던 settings.json파일을 변경합니다.

UI에서 어떻게 접근하는지만 다를 뿐입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