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구글 크롬 모바일모드로 웹페이지 보기 본문

생활의 발견/IT정보

구글 크롬 모바일모드로 웹페이지 보기

hi.anna 2016. 10. 15. 15:18


보통 컴퓨터의 브라우저와 모바일 상의 브라우저는 사이즈도 다르고, 

데이터 사용량에 대한 제한도 다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이트들은 모바일 모드를 따로 제공한다.

이번에는, 

컴퓨터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를 모바일 모드로 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한다.

크롬 모바일 모드로 웹페이지 보기


컴퓨터의 크롬 브라우저에서 웹페이지를 모바일 모드로 보기 위해서는

확장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메뉴를 선택한다.


2. [확장 프로그램] 탭을 선택하고, 화면 하단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3. 검색 창에 [user agent switcher]를 검색한 후, 아래와 같이

[CHROME에 추가]를 선택하여, User-Agent Switcher for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4.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나타난다.

안드로이드 화면에서 아래 웹페이지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기 위해 [Android]를 선택한다.


5. [Android KitKat]을 선택한다.


6.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웹페이지의 URL이 m.naver.com으로 변경되고,

모바일 버전의 화면이 나온다.

여기서는 브라우저의 창 크기가 크기 때문에 태블릿 PC모드로 보여지고 있다.


7. 크롬 창의 크기를 아래와 같이 줄이면, 모바일 폰 화면에서 보이는 화면이 나타난다.


8. 모바일 모드에서 벗어나, 원래 화면으로 돌아오려면,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선택하고 [Chrome]을 선택하면 원래 모드로 돌아온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사이트는 모바일 모드 URL을 제공하므로, 직접 해당 URL을 입력해도 무관하지만,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면, 일반 URL을 입력하더라도, 모바일 URL로 자동 전환되므로 편리하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