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하기 본문

생활의 발견/IT정보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하기

hi.anna 2016. 8. 1. 07:30


내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무엇일까?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갤럭시 노트4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종도 크게 다르지 않아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하기.



1. 설정 메뉴 > 시스템 > 디바이스 정보 선택



2. 안드로이드 버전 정보 확인

현재 나의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버전은 6.0.1이다.

마시멜로우 버전!

안드로이드 버전별 이름을 알고 싶다면 아래 페이지 참조.

(http://hianna.tistory.com/137)



3. 그리고 여기서 숨겨진 옵션

안드로이드 버전 메뉴를 '다다다다다다닫다다' 이렇게 빠르게 여러번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숨겨진 메뉴가 나타난다.

나타나는 메뉴는 안드로이드 버전별로 각각 다른데

마시멜로우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이번에는 아래 그림을

'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 빠르게 터치하고, 문질문질 하면.. 



4. 짜쟌~

아래와 같이 숨겨져 있는 게임이 나타난다.

동그라미 쳐진 안드로이드 캐릭터를 두개의 가로등 사이로 넘기면 되는 게임인데

하아..나의 캐릭터는 보시다시피 추락 중.

어렵다 ㅠ

안드로이드 버전이 바뀔 때마다

숨겨져 있는 기능이 뭐가 있을까 찾는 것도

안드로이드 다음 버전을 기다리는 재미중의 하나다. 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