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ols/Excel
[Excel] 엑셀 파일 비밀번호 설정, 해제하기
hi.anna
2016. 11. 7. 06:20
이번에는 엑셀 파일을 저장할 때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파일을 보호하고,
필요시 비밀번호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비밀번호 설정하기
1. [파일 - 정보 - 통합문서 - 암호 설정]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저장할 엑셀 파일을 열고,
파일 메뉴를 선택하여 위 경로의 메뉴를 선택한다.
2. 아래와 같은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팝업과, 입력 비밀번호를 확인하는 팝업 창에
파일에 지정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파일을 저장하면 파일에 비밀번호가 설정된다.
(비밀 번호는 복구 할 수 없으므로, 잊지 않도록 따로 목록을 만들어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3. 비밀 번호를 지정한 파일을 열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확인 창이 나오고,
올바를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 파일이 열린다.
비밀번호 해제하기
1. [파일 - 정보 - 통합문서 - 암호 설정]
비밀번호를 해제하려는 파일을 열고,
비밀번호를 설정할 때와 마찬가지로, 파일 메뉴를 선택하여 위 경로의 메뉴를 선택한다.
2. 비밀번호 입력란에 입력되어 있는 비밀번호를 삭제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고,
파일을 다시 저장한다.
파일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여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파일이 여러개인 경우 비밀번호를 잃어버리기 쉽고,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잊어버리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