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오늘 내일

[Excel] 엑셀 워크시트 숨기기, 숨기기 취소 본문

Tools/Excel

[Excel] 엑셀 워크시트 숨기기, 숨기기 취소

hi.anna 2016. 10. 8. 06:30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하나의 문서에 수십개의 시트가 생기기도 한다.

하나의 문서에 너무 많은 시트가 있으면, 작업에 방해가 되기도 한다.

그럴 때는 엑셀의 워크시트 숨기기 기능을 이용하여 

작업에 꼭 필요한 시트를 제외하고 나머지 시트는 숨김처리 하여 

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이번에는 엑셀의 워크시트를 숨기고, 숨김을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엑셀 워크시트 숨기기


1. 설명을 위해 문서1에서 문서10까지 10개의 워크시트를 생성하였다.


2. 숨김 처리하려는 워크시트의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숨기기'를 선택한다.


3. '문서2' 워크시트가 숨김처리 되어 보이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다.




워크시트 숨기기 취소


1. 숨겨져 있는 워크시트를 다시 보여주기 위해,(여기서는 문서2)

남아있는 워크시트 탭 중 아무곳이나 중 한 곳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숨기기 취소를 선택한다.

(숨겨져 있는 워크시트가 있을 경우, 숨기기 취소 메뉴가 활성화 된다.)


2. 숨기기 취소할 워크시트를 선택한다.


3. '문서2' 워크시트가 숨기기 취소되어 다시 보여진다.






한꺼번에 여러장의 워크시트 숨기기


1. Ctrl 또는 Shift키를 이용하여 여러개의 워크시트를 선택한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숨기기' 메뉴를 선택한다.


2. 문서1을 제외한 모든 워크시트가 숨겨졌다.

(모든 시트를 숨기기 처리할 수는 없다. 적어도 하나의 시트는 남겨져 있어야 한다)



여기까지 워크시트 숨기기 기능과 숨기기 취소 기능을 알아보았다.

다음에는 숨겨진 워크시트가 많을 경우 워크시트 숨기기 전체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반응형
Comments